안녕하세요 솜솜이들~!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한국으로 귀국한 Kelly입니다 🙂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졌어요! 감기 안걸리게 조심하세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은 모두에게 중요한 일입니다~! 그중에서도 잘 자고 잘 먹는 것은 복이라고 생각합니다 ^^ 먹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끼니를 마련하는 것은 번거롭다고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최근에 간편하면서도 영양가도 좋고 든든한 메뉴를 발견해서 해먹고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바로 오믈렛입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계란 2개를 그릇에 깨서 휘휘 저어주고 소금을 넣어준 뒤, 접어주면 끝입니다.
아침에 식사를 시작할 때, 당분(탄수화물)이 아닌 단백질이나 야채 성분으로 식사를 시작하는 것이 혈당을 올리지 않고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저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기에 음식에 관심이 많은데요, 아침에 무겁지 않고도 몸에 활력을 주는 음식을 섭취를 하려고 합니다. 또한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요즘은 자연식에 가까운 신선한 음식들을 섭취하려고 식단을 구성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선식품, 오믈렛 같은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 저의 장의 면역 시스템을 튼튼하게 하고, 세로토닌이나 도파민 같은 물질을 만들어내려고 실험중에 있답니다. 장이 제2의 뇌라고 하니, 신선한 좋은 음식을 먹으면 제 마음과 감정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을까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완화 얘기는 나중에 얘기 들려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